hide/Game

저사양 피씨에서 철권7 (Steam) 구동 가능할까?

Fehoon- 2017. 8. 9. 12:31

저사양 피씨에서 철권7 (Steam) 구동 가능할까?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철권7이 드디어 스팀을 통하여 PC버전으로 나왔죠.

대한민국은 조이스틱을 구하려고 난리입니다.

 

자 저와 같은 저사양 컴퓨터에서도 철권7이 과연 돌아가는 지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제 테스트환경은 다음과 같습니다.

 

PC   노트북 
CPU  I5-5200U 2.2Ghz
그래픽 카드  Intel 5500<->Radeon R7 m265
RAM (Memory)  DDR3 8G PC12800
 OS  Windows 7 64bit 
 게임 비교  롤 중옵
 오버워치 최하옵

 

▲위 사양이 제가 테스트한 PC의 환경이고 제가 ▼ 아래가 철권7이 원활하게 구동되기 위한 사양입니다.

 

CPU   I5-4690 3.5Ghz 
 그래픽카드  nvidia Geforce 1060 or higher 
 RAM(Memory)  8G 
OS   Windows 7/8/10 64bit 

 

제가 사용하는 그래픽카드는 대충 Geforce 550ti 보다 조금 떨어지거나 하는 정도의 사양으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노트북이라서 인텔 내장그래픽카드와 서로 전환되면서 작동하구요. 혹시 뭐야 이게 저사양이야 하실정도로 그래픽카드를 내장 그래픽카드를 사용하시는 분들도 한번 끝까지 봐주세요 !

 

우선 풀옵션 구동하면 맵에따라 다르지만 프레임이 20-30 미만으로 나오네요.

옵션을 최대한 낮춰서 플레이 해보겠습니다.

 

철권 저사양 세팅 방법입니다.

 

우선 메인메뉴에서 아래에 보이는 옵션 탭으로 이동합니다. 마우스는 안되세요 안되는게 맞으신겁니다. 키보드나 조이스틱으로 작동하시면 되세요.

 

GRAPHIC OPTIONS를 클릭합니다.

 

 

보시면 SCREEN MODE 나오는데

이것은 윈도우창, 풀화면, 그리고 경계없는 화면 3개중에 선택하실 수 있구요.

 

몇몇 분들은 윈도우창으로 선택하는게 좋다고 하는데

저는 잘모르겠네요 프레임의 차이는 거의 느끼지 못했습니다.

 

위와 같이 설정하시면 되구요 가장 중요한건 렌더링 스케일(RENDERING SCALE) 입니다.

50까지 낮춰주세요, 모든 옵션은 오프 또는 LOW로 세팅하시면 됩니다.

 

(저는 ANTI-ALIASING을 일단 라데온에서 지원하는 수퍼샘플링방식을 ON 시켜서 해당 기술로 최대한의 프레임 저하와 어느정도 눈에 보이이기에 그래도 조금이나마 보기좋게하기위해서 해당옵션과 텍스처 퀄리티(TEXTURE QUALITY)옵션은 HIGH로 해두었습니다. )

 

자 이제 저사양옵션에서 구동을 해보았습니다.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보이시나요? 왼쪽 위 상단에 56fps 

참고로 프레임제한은 60이네요.

 

프레임은 60까지도 나오네요. 하지만 무한맵중에

눈내리는 맵같은 경우는 조금 다른맵에 비해서 46정도를 유지하였습니다.

 

 

 

플레이와 콤보 넣는데 전혀 지장이 없이 플레이가 가능하였습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초풍 초스카이 모두 잘 들어가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아..그런데 그래픽은 정말.. 포기하셔야 가능합니다. 아시죠? ㅋㅋㅋㅋㅋ 돌아가는게 어딥니까 ㅜㅜ

참고로 유투브를 찾아보니까 Intel 내장그래픽 5500에서도 프레임을 50-60으로 유지하면서

플레이하는 영상이 있었습니다. 가능하다는 이야기겠죠?

 

일단 롤 중-중하옵 정도로 맞춰놓고 쓰는 제 PC에서 저사양으로 최하옵을 세팅하고 플레이 시 평균 fps 53정도를 유지하며 아주 원활하게(?) 플레이가 가능했다는 점 여러분께 말씀드리고 이상 마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감 버튼 한번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2022 가성비 게이밍 노트북 보러가기

 

2022년 가성비 게이밍 노트북 추천(80만원~150만원대)

내가 산다는 마인드로 꼼꼼하게 고른 게이밍 가성비 노트북 추천! Top 1 먼저 소개할 제품은 바로 에이수스 2022 TUF GAMING 노트북이다. 4개의 방출판과 5개의 히트파이프를 가지고 있어서 발열을 잡

fehoon.tistory.com

 

 

40만원대 롤용(저사양게임) 가성비노트북 추천

40만원대 저사양게임 갓성비노트북 추천 개발 업무도 하고 휴대성이 용이하면서 저사양 게임도 돌아가는 가성비 노트북을 찾아보다가 구매하게된 제품이다. 무려 최대 부스트 클럭 4.0GHz, AMD 라

fehoo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