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v/Python

파이썬(Python) 에디터 내 입맛에 맞춰 고르자!

Fehoon- 2017. 9. 1. 19:50

 

 

파이썬 에디터 어떤 것을 고를까?

C는 VisualC++을 이용하고 Java는 Eclipse를 이용하듯이 파이썬은 어떠한 에디터를 쓸지 선택해보자.

 

이 글이 에디터들의 특징에대해서 모두 소개하고 있지는 않아서 여러분이 이러한 에디터들이 있구나하고 아래 목록중에서 몇가지를 추려내서 사용해보시고 여러분의 입맛에 따라서 좀 더 끌리는 것을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1. Edit+ (에디트플러스)

 

(http://www.editplus.com/kr/download.html)

 

파이썬 외에도 HTML, PHP, 자바, C/C++ 등에서도 사용을 하기 때문에 한번씩은 보셨을 것 같습니다.

한글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도 하나의 장점입니다.

 

  에디트플러스는 인터넷 환경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윈도우용 문서 편집기로서, HTML 편집기, PHP 편집기, 자바 편집기, Hex 뷰어 기능을 지원하고, 메모장을 대신할 뿐 아니라 웹문서나 프로그램 개발을 쉽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많은 기능들을 지원합니다.

 

  이 밖에 Hex 뷰어, HTML 도구모음, 사용자 도구, 줄 번호, 눈금자, URL 강조, 자동 완성, 클립텍스트, 칸 단위 선택, 강력한 찾기와 바꾸기, 다중 실행 취소및 재실행, 사용자 정의 단축키 등 다양한 기능들을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파이참

 

(https://www.jetbrains.com/pycharm/)

 

 

 

가장 유명한 파이썬 에디터 중 하나라고 하네요. 자동완성, 문법 체크 등의 편리한 기능들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사용법만 좀 능숙하게 익힌다면 정말 좋은 에디터로 쓸 수 있습니다.

 

3. 노트패드 ++

 

(https://notepad-plus-plus.org)

 

노트패드도 에디트플러스 만큼 또는 더 많이 알려진 에디터 중의 하나로 많은 사람들이 추천하고 있습니다. 정말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에디터입니다. 사이트에 가면 만나는 카멜레온이 반갑네요.

대학생때 html을 공부할 때 사용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매우 깔끔하고 사용하는데 큰 어려움이 없었던 기억이 있네요.

 

4. 서브라임 텍스트 3

 

(http://www.sublimetext.com/3)

 

파이썬 사용자들로부터 사랑받는 에디터 중의 하나 입니다.

해당 에디터의 큰 특징은 심플, 그리고 세련되었다는 점입니다. 아주 깔끔하고 세련된 GUI로 구성되어있는 에디터를 원하신다면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공감 버튼 한번 클릭해주시면

글을 쓰는 입장에서 큰 에너지가 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