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c/Information

DDR램(RAM) 메모리 값이 금값 ..

Fehoon- 2017. 8. 17. 20:38

이 전 글 확인 : DDR RAM 램 가격 비상! (램가격 1년추이) http://fehoon.tistory.com/7

와 램 가격이 피크를 찍었다고 생각했던게 2017년초 (3월경)였습니다.

 

정말 많은 사람들이 고점 찍고 내려온다. 램가격 곧 떨어진다..

하고 예상을 하였었습니다.

 

 

 그렇게 램이 필요해도 미루고 미루신 분들 정말 안타깝게 되었습니다.

 

 

위는 삼성전자 DDR4 8G PC4-19200 의 금액 추이입니다.

 

현재 다나와 기준으로 최저가 78,000원을 최저가로 유지하고 있습니다. 배송비 합하면 8만원..

 

이 추세대로면 더 오르면 더 올랐지 떨어질 것 같지 않아보이는 그래프네요..

 

 

 

DDR3는 어떨까요 ? 올해 초입니다. 3월에 제가 블로그에 글을 올렸을 당시

 

최저가 6만원을 찍고 5만원대로 다시 떨어지던 DDR3 메모리의 가격은 (삼성전자 DDR3 PC3-12800 기준)

 

현재 기준 7만원을 최저가로 유지하고 있습니다. 배송비 합하면 73,000원

 

네 .. 삼성전자 주가 잘오르고 있고 DRAM 가격도 아주 잘 오르고 있네요 ㅎㅎ

 

 

점차적으로 DRAM을 생산하고 판매하는 기업들은 늘어나고 있는데 램 가격과 수요는 엄청난 것 같군요.

 

오버워치와 배틀그라운드 그리고 철권7PC 버전 등의 영향 때문만일까요?

 

삼성전자 메모리만 오르고 있는 것이 아니라는 점 참고해주시기 바라며 램가격이 도대체 이렇게 계속 오르는 원인은 정확히는 모르겠지만  이 전 글을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DDR RAM 램 가격 비상! (램가격 1년추이) http://fehoon.tistory.com/7

 

마지막으로.. 요즘 주식, 금 재태크보다도 훨씬 돈 많이 만질 수 있는 재태크가 램 재태크 인것 같군요 ㅎㅎ..

 

이상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시간내셔서 공감버튼 눌러주신다면 감사드리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