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GJGR

갤럭시 워치 5 프로 vs 갤럭시 워치 5 어떤 차이가 있나?

Fehoon- 2022. 8. 27. 19:28

삼성의 새로운 스마트 워치인 갤럭시 워치 5와 갤럭시 워치 5 프로가 이번 주 공식 출시된다. 비록 갤럭시 워치 5는 이전 모델과 거의 유사하지만, 갤럭시 워치 5 프로에는 디자인부터 기능까지 눈에 띌 만한 새로운 요소가 많다. 웨어러블 제품에 관심 있어 할 사용자를 위해 삼성 갤럭시 워치 5와 워치 5 프로에 대한 모든 정보를 정리해보았다. 
 

ⓒ 갤럭시 워치 5. 출처:Dominik Tomaszewski / Foundry

갤럭시 워치 5의 새로운 기능

갤럭시 워치 5는 이전 버전과 거의 비슷하게 생겼다. 일단 갤럭시 워치 5는 크기는 40mm와 44mm에서 선택할 수 있고 여러 스트랩과 케이스 조합을 바꿔 사용만의 스타일을 구축할 수 있다. 디스플레이는 겉으론 티가 안 나지만 업그레이드됐다. 크기와 해상도는 이전 모델과 동일하지만 업그레이드된 사파이어 크리스탈 글라스 덕분에 60% 더 뛰어난 내구성을 가지게 됐다. 따라서 화면이 산산조각나는 것뿐만 아니라 긁히는 것까지 방지하면서 화면을 확실히 보호할 수 있다.

갤럭시 워치 5는 광학 심박 센서(PPG), 전기 심박 센서(ECG), 생체 전기 임피던스 분석 센서(BIA)를 하나로 합친 바이오액티브 센서를 지원한다. 센서는 시계 후면에 탑재됐는데, 하루 종일 생체 신호를 더 잘 추적하기 위해 이전 버전보다 그 크기가 좀 더 커졌다. 또한 체온 센서가 탑재된 덕에 체온이 주변 온도가 높아지거나 낮아지는 상황을 탐지할 수 있다. 다만 아직 체온 센서를 활용한 구체적인 애플리케이션은 나오지 않았다. 
 

ⓒ후면에 탑자된 센서. 출처:Dominik Tomaszewski / Foundry


전체 배터리 수명도 개선되었다. 갤럭시 워치 5는 이전 모델보다 13% 더 큰 배터리를 사용해 배터리 수명을 개선했으며, 급속 충전 속도도 높였다. 그 결과 충전기에서 8분간 충전하면 8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고, 30분을 충전하면 배터리의 45%를 충전할 수 있다. 갤럭시 워치 5 프로만큼 뛰어난 수준은 아니지만, 평균적으로 한 번 충전 시 약 이틀 동안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작년 모델과 마찬가지로 갤럭시 워치 5는 구글의 웨어OS(WearOS)를 탑재하고 있으며, 구형 갤럭시 워치에서 제공되던 타이젠(Tizen) 기반 기능도 포함돼있다. 구글의 웨어OS를 지원한 지 약 1년밖에 안됐지만, 구글 운영체제의 핵심 기능을 아주 잘 활용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갤럭시 워치 4에서 제공되던 고급 건강, 피트니스 및 운동 추적 기능은 이번 버전에도 똑같이 지원한다. 사용자는 근육량, 골격근 등에 대한 목표를 설정하거나 체성분을 분석할 수 있다. 수면 추적 기능도 있다. 수면 추적 기능은 수면 상태, 혈액 산소 모니터링, 코골이 추적 기능 등을 이용해 수면의 질을 높이는 정보를 제공하는데, 애플 워치 시리즈 7 보다는 인상적이지만 이전에도 볼 수 있었다는 점에서 그리 놀랍지는 않다. 따라서 좀 더 강력한 기능을 찾고 있다면 새로운 삼성 갤럭시 워치 5 프로를 선택하길 추천한다. 
 

갤럭시 워치 5 프로의 새로운 기능

45mm 사이즈의 갤럭시 워치 5 프로는 대표 디자인이었던 회전 베젤을 없앴다. 대신 테두리 형태의 베젤이 디스플레이보다 돌출되는 방식을 선택했다. 처음에는 이상하게 보일 수도 있지만 이렇게 만든 이유가 따로 있다. 걷는 동안 발생할 수 있는 외부 충격으로부터 디스플레이를 보호하기 위해서다. 회전 베젤은 없지만 베젤 주위를 손가락으로 움직이면 회전 베젤에서 제공했던 앱 전환 기능을 그대로 이용할 수 있다. 만약 회전 베젤을 선호한다면 갤럭시 워치 4 클래식을 구입하는 쪽을 선택해보자.
 

ⓒ 갤럭시 워치 5 프로. 출처:Dominik Tomaszewski / Foundry


회전 베젤이 없다는 점 외에도 삼성 갤럭시 워치 5 프로는 몇 가지 눈에 띄는 기능을 제공한다. 야외 스포츠와 운동에 중점을 둔 갤럭시 워치 5 프로는 내구성이 매우 좋다. 알루미늄보다 2배 견고한 티타늄이 시계 프레임에 들어갔으며, 새로운 사파이어 크리스탈 디스플레이 덕에 이전 모델보다 90% 더 단단하고 스크래치에도 강하다.

배터리는 삼성 웨어러블 기기 중 가장 큰 용량(590mAh)을 지원했으며, 일반적인 사용 환경에서 최대 80시간까지 이용할 수 있다. 20시간 동안 GPS 추적 기능을 활용할 수 있기에 마라톤을 하기에도 충분하다고 삼성은 설명한다. 

여기에 기존 건강, 피트니스 및 수면 추적 기능 외에 달리기, 하이킹 및 등산과 같은 야외 스포츠에 특화된 기능이 강화됐다. 가령 내장 GPS를 활용한 갤럭시 워치 5 프로는 디스플레이, 오디오 및 진동을 통한 길 안내 기능을 제공하며, 처음 운동을 시작한 곳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귀가 안내 메시지도 지원한다. 달리기를 즐겨하는 사용자에게는 맞춤형 러닝 루트를 제시한다. 사실상 갤럭시 워치 5 프로는 야외 스포츠를 위해 내구성을 강화한 버전의 갤럭시 워치 5라고 할 수 있다.

 

갤럭시 워치 5 및 5 프로 출시 시기와 가격

삼성은 8월 10일 언팩 행사에서 갤럭시 워치 5 프로와 함께 갤럭시 워치 5를 공개했다. 두 스마트 워치 모두 현재 사전 주문할 수 있으며 공식 출시 일정은 8월 26일이다.

삼성 갤럭시 워치 5의 가격은 이전 모델보다 3~5만 원이 더 비싸거나 비슷한 수준이다. 최종 구매 가격은 케이스 크기, 통신 종류, 시계 스트랩 등의 조합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갤럭시 워치 5의 출고가는 다음과 같다.
 


물가가 오르면서 이전 모델보다 가격이 조금 더 비싸졌지만, 애플 워치 시리즈 7 같은 프리미엄 스마트 워치와 비교해보면 여전히 괜찮은 가격이다. 거기에 트래킹 기능이 개선되고 배터리 수명도 늘어났다는 장점이 있다. 물론 삼성 갤럭시 워치 5 프로는 일반 버전보다 가격 차이가 어느 정도 난다. 하지만 더 뛰어난 내구성은 물론 여러 가지 흥미로운 기능을 제공한다. 공식 가격은 다음과 같다. 
 

 


원문보기: https://www.itworld.co.kr/topnews/251188#csidx8e005576f47f1afa996638bf730c6b8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